응시원서접수(1) 원서접수기간 : 2012년 4월 2일 14:00부터 2012년 5월 8일 20:00까지
(2) 원서접수방법
① 인터넷으로 접수:
http://cpi.koima.kr ② 원서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가능하며,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응시원서 접수 불가
③ 수입전문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소정의 접수절차를 거쳐 접수
(3) 응시료 납부
- 응시료: 40,000원
- 결제는 신용카드,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이 가능합니다. (접수기간내에 결제완료하셔야 접수가 됩니다.)
접수취소 및 응시료 환불접수취소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, 원서 접수 기간 내에는 접수취소 후 재접수도 가능합니다. 원서접수 기간 외에는 접수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.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는 결제 취소로 환불이 되며, 무통장입금은 본인 명의 계좌로 송금해드립니다.
수험표교부 - 접수 및 응시료 결제가 완료되면 수험자가 홈페이지에서 수험표를 출력하여 시험 당일에 지참해야 합니다.
- 수험표는 시험 당일까지 재출력이 가능합니다.
원서접수완료 후 접수내용 변경 방법원서접수기간 내에는 접수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, 접수취소 후 재접수하여야 합니다.
정답공개가답안 공개 및 의견제시기간: 응시일 당일 오후 8시에 홈페이지에 가답안이 게시되며 의견제시기간은 응시일로부터 3일간(2012년 5월 27일~2012년 5월 29일)입니다. 의견이 있을 경우 이메일(
cpi@koima.kr)로 접수하시면 되고, 개별 답변을 드리지는 않습니다.
-
최종정답발표 : 의견제시기간 종료 3일 후(2012년 6월 1일)에 최종정답이 발표됩니다.
합격자발표(1) 발표일자 : 2012.6.5(화) 14:00
(2) 발표방법 : 홈페이지(cpi.koima.kr)에 발표(60일간 확인 가능)
자격증교부합격하신 분들에게는 자격증이 발급됩니다. 자격증 수령방법은 우편수령이 원칙이며 6.18(월) 일괄적으로 발송할 예정입니다.
수험자 유의사항신분증, 수험표, 컴퓨터용 수성싸인펜을 지참해야 하며 반드시 입실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.
부정행위 및 일반 시험 관리 규정 위반으로 적발될 시에는 규정에 의해 시험 규정 위반자로 처리됨에 유의해야 합니다.
시험시간 중 화장실 출입은 부시험감독관과의 동행으로 가능하며,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퇴실시에는 시험포기각서 제출 후 퇴실하여야 합니다.
시험장에 물 이외의 음식물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.
다음 행위를 시험 규정 위반자로 정의합니다. 가)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고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
나) 제출한 휴대폰 벨(진동)이 시험 도중 울릴 경우
다) 제출한 소지품에서 통신 전자기기(MP3플레이어, 녹음기, 보이스 펜, 시계 및 볼펜형 캠코더 등) 등이 시험 도중
작동(오작동)하여 소음이 발생한 경우
라) 시험 개시 전 혹은 종료 후 답안을 마킹하는 경우
마) 감독자의 지시를 불응하는 경우